HOME   >  진료안내  >  진료과검색

  • 확대
  • 기본설정
  • 축소
  • 프린트

 “당뇨로 실명된 눈! 다시 되돌릴 수는 없습니다. 빠른 진단과 치료만이 최선의 예방입니다.”


당뇨안과센터 장지혜 과장은 “당뇨망막병증 같은 질환의 경우 혈당조절이 잘 되어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기 때문에 반드시 안과의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 하며, 이번 당뇨안과센터 오픈을 통해 당뇨환자들의 눈과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이러한 당뇨환자들의 건강한 눈을 지켜주기 위한 실망 예방 프로젝트를 진행 2016년 3월 2일 당뇨안과센터를 개설·진료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내분비내과와 안과가 같은 장소에서 동시 진료하는 병원은 드물게 존재하고 있지만, 내분비내과와 안과가 같은 공간에서 동시진료를 행하면서 거기에 필요한 모든 의료장비를 구축한 경우는 대구파티마병원이 전국 최초이다.

 

당뇨안과센터는 내분비내과와 같은 공간에서 동시 진료를 하여 내분비내과 당뇨 진료 후 안과진료를 위해 이동 및 재 접수를 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현재 대구지역에 제대로 구비되어있지 않은 첨단 장비 OPTOMAP 등을 도입하였다. 이는 대기 및 검사 시간을 최대로 단축하여 빠른 선별검사와 우선 치료 여부 판단이 가능하다.(기존의 검사방식은 동공 확대를 위해 산동제를 20분마다 3차례 정도 넣어야 하고, 8시간가량 동공이 커진 상태를 유지해야 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음.)

 

 

당뇨안과센터 장지혜 과장은 “당뇨망막병증 같은 질환의 경우 혈당조절이 잘 되어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기 때문에 반드시 안과의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 하며, 이번 당뇨안과센터 오픈을 통해 당뇨환자들의 눈과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으며, 대구파티마병원 박진미 병원장은 “환자들에게 희망이 주고 또 신뢰 받는 대구파티마병원이 되기 위해 더욱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라고 말하였다.  ​

 

 

위치(원내 배치도) 및 연락처

위치 : 동관 2층 당뇨안과센터 (내분비내과 안쪽) 원내도 바로가기
연락처 : 053-940-7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