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파티마병원은 6월 16일(화) 오후 1시 2026년 2분기 환자안전 리더십 워크라운드를 실시하였다.
2017년부터 시작된 환자안전 리더십 워크라운드는 환자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경영진과 관리자, 직원 간의 소통을 통해 환자안전뿐만 아니라 감염관리에 대한 교육 및 홍보의 시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워크라운드는 서관 111병동을 시작으로 101병동, 92병동, 72병동, 진단검사의학팀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경영진과 부서 실무자 간 상호 안전 관련 질의응답과 안전활동에 대한 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간식 전달과 함께 정확한 환자확인 구호 제창, 손위생 삼행시 제창 등을 진행하며 환자안전 실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번 2분기 워크라운드에는 경영진 외에도 진단검사의학과 이현철 주임과장이 참여해 부서별 환자안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환자안전 리더십 워크라운드를 통해 환자와 직원 모두가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과 부서 간 협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