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과는 신생아부터 청소년까지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료 및 연구를 행하는 의학 분야입니다.
대구파티마병원 소아청소년과는 1956년부터 소아과 진료를 시작하였으며, 소아의 성장발달 검사실, 소아 중환자실, 신생아 중환자실, 소아알레르기 치료실을 점차적으로 확립하여,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2014년에는 지난 30년간 중증 신생아 치료에 대한 노하우와 의료기술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생아 집중 치료 지역센터로 선정되어 중증 신생아 진료를 위한 시설 및 장비를 확충하였습니다. 그 결과, 중증 신생아 및 미숙아의 생존율이 비약적으로 높아졌으며, 환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은 각각 세부전문의 자격이 있어,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방접종실 및 영유아 검진실을 전문의가 책임지고 운영하고 있으며, 소아내분비클리닉, 소아복통 클리닉, 청소년 두통 클리닉, 소아심장병 및 부정맥 클리닉, 청소년 실신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생아부터 아동, 소아, 청소년기에 이르는 시기의 여러 발달과정과 그에 따른 질환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각각 클리닉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건강하고 밝은 내일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과장들과 전공의, 간호사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종합병원 인증의료기관
Copyright ⓒ Daegu fatima hospital. All rights reserved.